KOR

PR Center

Press Releases

Marketon News

[이뉴스투데이] 무협·강남구청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개최…우수기업 10개사 선정

Author
MARKETON
Date
2023-04-18 13:12
Views
203

무협·강남구청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개최…우수기업 10개사 선정

행정·안전·복지 등 111개 혁신 제안 중 우수기업 10개사 선정·발표
최종 선정 기업, 강남구 실증 사업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혜택






[사진=한국무역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무역협회(KITA)는 지난 17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강남구와 공동으로 민관 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제1회 강남 디지털을 품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강남구 행정에 혁신 기술을 도입, 행정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혁신 기업에게는 지자체와의 기술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111개 사가 지원했으며 서류 및 대면 심사를 통과한 10개사의 발표와 제품 전시가 진행됐다.

행정·안전·복지·환경·교통 분야에서 최종 선정된 기업의 기술들은 강남구와 협업해 스마트 시티 구축 및 주민 생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행정에 도입될 계획이다.

또 최종 선정 기업들은 기술 실증 사업 및 국·내외 유력 전시회 참가를 통한 마케팅·판로 개척의 기회를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정만기 무협 부회장은 “현재 글로벌시총 10대 기업 중 5개사가 1990년 이후 창업한 IT 스타트업이 차지하는 등 스타트업은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등장하고 있다”면서 “스타트업들의 스케일 업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과정에서 공공 부문 역할의 중요해지면서 각국의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경쟁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이 점에서 강남구청이 선도적으로 스타트업의 스케일 업에 필요한 공공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뜻깊다”면서 “우리도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혁신 제품이나 서비스가 공공기관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조달방식을 기존 트랙 레코드 중심에서 기술 검증에 의한 혁신 기술로 대체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