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PR Center

Press Releases

Marketon News

[머니투데이] 공중에서 누르는 '메타 도어락'…마케톤, 홀로그램 신제품 선보여

Author
MARKETON
Date
2022-09-15 17:07
Views
245
공중에 떠있는 숫자판에 비밀번호를 터치하면 잠금이 해제되는 비접촉 보안 솔루션 '메타-도어락' /사진=마케톤
공중에 떠있는 숫자판에 비밀번호를 터치하면 잠금이 해제되는 비접촉 보안 솔루션 '메타-도어락' /사진=마케톤
 

 

홀로그램 전문업체 마케톤이 메타버스 신제품으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 행사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최하는 행사로, ICT 분야 250여 기업들이 참여한다.

2020년 하반기부터 비접촉 기술 개발 집중해 온 마케톤은 지난해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버튼을 상용화했다. 올해에는 '메타-도어락' '메타버스 제품' '메타-키오스크'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마케톤은 △메타 도어락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버튼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스탠드 제품 △홀로그램 키오스크 등을 오는 15~17일 열리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 행사에 출품한다.

보안 신제품 메타-도어락은 공중에 숫자판을 띄워 터치하면 작동된다. 기존 도어락은 터치 후 지문이나 자국이 남아 출입통제 보안이 뚫리는 등 문제가 발생했지만 메타-도어락은 자국이 남지 않는다. 홀로그램 기술을 통한 메타버스 제품은 고글을 끼지 않고 맨눈으로 가상 공간에서 회의를 진행하거나 다양한 협업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마케톤의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버튼 제품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영등포세무서 등 보급을 확대 중이다. 마케톤은 메타 도어락, 키오스트 제품, CAR SEAT(자동차용 홀로그램) 및 메타버스 홀로그램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마케톤 홀로그램은 밝은 상황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고 호버링 타입(공중에 떠있는 홀로그램)으로 기존의 홀로그램이 가진 단점을 개선했다는 게 강점이다. 호버링 타입의 홀로그램 제품은 코로나19(COVID-19) 확산으로 기계 접촉을 꺼리는 사회적 분위기에 적합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