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PR Center

Press Releases

Marketon News

[금융경제]마케톤, ‘3D 호버링 홀로그램’ 미국 시장 첫 수출... 해외 이목 집중

Author
MARKETON
Date
2024-02-23 13:22
Views
316

마케톤, ‘3D 호버링 홀로그램’ 미국 시장 첫 수출... 해외 이목 집중

고글, 글라스 등 필요없이 실감 영상 시청

2024-02-22     송진우 기자






[금융경제신문=송진우 기자] 국내 ‘3D 호버링 홀로그램’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마케톤이 미국 시장 첫 수출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마케톤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관에 3D 홀로그램 제품을 설치했고 실리콘 밸리 지역 사립대학에도 설치 예정이다.

홀로그램 기술은 AR·VR, 메타버스와 같은 실감형 디스플레이(immersive display) 중의 하나다. 기존 홀로그램 제품은 어둠 속에서만 볼 수 있거나 터치 등 인터랙션이 되지 않아 상업화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마케톤은 3D 호버링 홀로그램 기술로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이미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매질이 없는 공중에 이미지를 띄울 수 있고 그 이미지를 터치도 가능해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마케톤 관계자는 “AR·VR, 메타버스와 같이 고글(goggle)이나 글라스를 쓸 필요 없이 실감 영상을 즐길 수 있다”라며 “이러한 기술은 자동차, 금융기관, 챗GPT, 보안분야,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 가능하다. 또한 랜드마크빌딩, 첨단 시설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국, 싱가포르, 두바이에서도 이목이 집중됐다”라고 말했다.

마케톤은 이번 해외 미국 수출을 계기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마케톤은 싱가포르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12월에 한국무역협회(KITA)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실증사업(PoC)에 선정돼 OCBC 은행(Oversea-Chinese Banking Corporation)과 ‘AI Chat GPT 서비스’를 올해 3월까지 실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OCBC 은행은 실증사업 기간에 추가 발주를 준비하는 등 실증사업 이후에도 양산 발주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양창준 마케톤 대표는 “마케톤은 홀로그램 키오스크와 보안장치부터 박물관용 홀로그램까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중”이라며 “올해는 AI와 Chat GPT기술을 접목해 홀로그램 가상인간(virtual human)과 융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의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 잠재적 시장에도 집중해 3D 호버링 홀로그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출처

마케톤, ‘3D 호버링 홀로그램’ 미국 시장 첫 수출... 해외 이목 집중 | (fe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