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PR Center

Press Releases

Marketon News

[정보통신신문] 마케톤, 서울대-메타 주관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수상

Author
MARKETON
Date
2022-10-07 16:54
Views
236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홀로-메타버스 개념도. [사진=마케톤]



홀로그램 전문업체 마케톤은 최근 서울대가 주관하고 메타(Meta, 구 페이스북)가 후원하는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에서 최종 우승 3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마케톤은 이번 콘테스트 우승으로 상금과 함께 XR 허브 코리아가 개최하는 XR 컨퍼런스에서 직접 솔루션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서울대학교 AI 연구원(AIIS)과 메타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 등 혼합현실(XR) 기술의 신뢰성 있는 개발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메타버스 내 △프라이버시 △안전·웰빙 △형평·포용 관련 과제를 다뤘다.

마케톤은 고글과 스크린 없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원거리에서 협업할 수 있는 ‘홀로-메타버스’를 제안,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마케톤의 홀로그램은 밝은 장소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또 고글 등 별도의 액세서리나 스크린이 없이 공중에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띄울 수 있다. 마케톤은 이 같은 홀로그램 기술을 응용해 엘리베이터, 도어락, 키오스크 등에 가상 버튼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이는 빛의 작용으로 어둠, 연기 등 매질에 의존하는 기존 홀로그램이 어두운 곳에서만 볼 수 있었던 것과는 차별화된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