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PR Center

Press Releases

Marketon News

[스포츠 서울] 3D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3D-HTS) 기술 국산화, 이목집중

Author
마케톤주식회사
Date
2022-06-07 09:47
Views
6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마케톤(주)(대표 양창준)가 선보인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가 주목받고 있다. 이 업체는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개발 전문 중소기업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비대면 선도 서비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이용해 3D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3D-HTS) 기술을 국산화했으며, 이후 이 기술을 적용해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를 탄생시켰다.

이 기기는 매질이 필요 없는 특수한 홀로그램 플레이트를 통해 물체로부터 굴절된 빛을 발산하지 않고, 원래의 이미지를 공중에 띄우는 3차원 홀로그램 영상을 적용한 스페이스 터치스크린이다.

수십년 동안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은 많이 시도되었지만, 현재는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기술에 불과하여 홀로그램 기술을 상용한 사례는 거의 없다.

본 제품은 홀로그램 기술을 상용화 한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또한 기존의 홀로그램들은 기구나 제품 안에 상을 맺게하여 입체적이고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게 한 제품인데 반해, 본 3D-HTS 제품은 기구 밖으로 영상이 맺힘으로써 완벽한 비접촉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매질이 필요없이 밝은 조명하에서도 홀로그램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엘리베이터 사용자는 실제 키패드 버튼 대신 공중에 띄워진 3차원 홀로그램 키패드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입력해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키게 된다.
마케톤(주) 양창준 대표
마케톤(주) 양창준 대표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마케톤은 정밀 미세 가공 기술로 일반 글라스보다 굴절각이 크고 시야각이 넓으며 화소수가 높은 다양한 크기의 홀로그램 글라스를 구현하고 고품질·고성능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 가격을 3분의 1로 줄였다.

앞으로 바이러스 온상인 대형병원/호텔/오피스 빌딩 엘리베이터, 키오스크, 금융 ATM 기기, 건물 출입구 비밀번호 입력 단말기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