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2022년 ‘생활밀착 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 사업’ 참여 기업의 홍보 및 신기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는 국내 최대 규모의 4차산업 혁명 종합 전시회로, 9월 15일(목)부터 오는 17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린다.
올해 4회 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콘퍼런스, 전시회, 시상식 등 크게 3분야로 구성되며, 이 중 전시회에서는 200여 기업이 350개 부스를 마련하여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반도체, 메타버스, 블록체인, IoT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NIPA가 주관하는 ‘생활밀착 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 사업’의 참여 기업으로 마케톤과 인포카가 이번 전시에 참여해 ‘언택트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 ‘차량 데이터 분석 기술’ 등 비대면 신기술을 소개한다.
마케톤의 ‘언택트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
마케톤은 홀로그램 기술 전문 기업으로, 2021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홀로그램 터치시스템’을 개발해 KOISK, 은행 ATM, 보안제품, 도어록 등 다양한 분야에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확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기술이 주목받는 현재 홀로그램 기술과 IOT 센서 기술이 접목된 ‘비접촉 엘리베이터 버튼 시스템’을 상용화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마케톤은 홀로그램 도어록,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버튼, 홀로그램 키오스크 등의 제품 시연을 진행하며, 홍보 영상을 통해 선명하고 사실감 있는 호버링 타입 홀로그램 기술의 장점에 대해 소개한다.
인포카의 ‘스마트 차량 스캐너’
차량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인포카는 전문가 고유의 영역이었던 차량 관리 분야의 진입장벽을 허물고 운전자 중심의 차량 관리를 선도하는 OBD2 기반 차량 관리 플랫폼 국내 1위 기업이다. 스마트 차량 스캐너와 전용 앱(APP)을 통해 차량 고장 진단, 운전 스타일 분석, 소모품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전자에게 편리함과 안전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인포카는 제품 전시와 더불어 고장코드 진단·삭제, 데이터 모니터링 등 각종 기능 시연을 통해 핵심 기능에 대한 사용법을 알린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kr.aving.net)